BMP 헤더 정보입니다.
//비트맵 파일에 대한 정보(파일 헤드)
typedef struct tagBITMAPFILEHEADER
{
WORD bfType ; //"BM"이라는 값을 저장함
DWORD bfSize ; //바이트 단위로 전체파일 크기
WORD bfReserved1 ; //예약된 변수
WORD bfReserved2 ; //예약된 변수
DWORD bfOffBits ; //영상 데이터 위치까지의 거리
} BITMAPFILEHEADER, FAR *LPBITMAPFILEHEADER , *PBITMAPFILEHEADER;
typedef struct tagBITMAPINFOHEADER
{
DWORD biSize; //이 구조체의 크기
LONG biWidth; //픽셀 단위로 영상의 폭
LONG biHeight; //영상의 높이
WORD biPlanes; //비트 플레인 수(항상 1)
WORD biBitCount; //픽셀당 비트수(컬러, 흑백 구별)
DWORD biCompression; //압축 유무
DWORD biSizeImage; //영상의 크기
LONG biXPelsPerMeter; //가로 해상도
LONG biYPelsPerMeter; //세로 해상도
DWORD biClrUsed; //실제 사용 색상수
DWORD biClrImportant; //중요한 색상 인덱스
} BITMAPINFOHEADER, FAR *LPBITMAPINFOHEADER , *PBITMAPINFOHEADER;
'프로그래밍 관련 > 프로그래밍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발] 각종 진법 변환 계산기 (2진수, 8진수, 10진수, 16진수) (0) | 2016.08.28 |
---|---|
[개발] UAC 관계없이 파일 쓰기나 변경 가능한 폴더 - GetTempPath (0) | 2016.07.12 |
[개발] EasyRGB - 각 종 색상 변환 공식 (0) | 2016.06.14 |
32비트, 64비트에서의 프로세스당 사용 가능한 최대 메모리 (0) | 2016.02.23 |
[MySQL] 지난 버전 다운로드 하기 (0) | 2016.0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