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시놀로지 나스는 특정 이벤트가 발생했을때 알림 기능으로 관리자에게 해당 이벤트를 알려준다. 이벤트 내용은 보통 업데이트 관련 내용이거나 접속 실패, 보안, 디스크 문제 등등이며 알림은 메일이나 SMS로 알려주는데, 이번 포스트에서는 이러한 알림을 메일로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 설정 방법


먼저 자신의 시놀로지 장비에 접속->로그인한뒤 제어판->알림->이메일 순으로 이동하기 바란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초록색 박스 안처럼 설정해주면 된다. 필자는 구글의 지메일로 설정하였지만 네이버나 다음으로 설정하여도 무방하니 원하는 독자는 네이버나 다음으로 설정하기 바란다.


설정을 다 한뒤에는 테스트 이메일 보내기 버튼을 눌러 꼭 메일이 가는지 확인하기 바란다. 구글 지메일인데 실패할 경우 보안 수준 때문일 수도 있는데, 이 부분은 아래에서 다루겠다.



이메일을 설정했다면 이번에는 알림 받을 이벤트(항목)을 선택할 차례다. 고급 탭으로 이동한뒤 초록색 박스 안처럼 원하는 항목에 체크하면 된다. 이때 SMS나 모바일과 헷갈리지 않도록 한다.


※ 수신 메일


아래는 필자의 장비로 부터 직접 수신한 메일이다. 새로운 버전의 업데이트가 준비되거나 디스크 상태, 차단 내역, 패키지 상태 등 다양한 이벤트들을 메일로 받아 볼 수 있으니 필히 알림을 받도록 설정하도록 하자.



※ 구글 지메일 설정 발생시


16년 중순인가 말부터 아래처럼 보안 수준을 설정해주지 않으면 메일 전송이 되지를 않아 아래처럼 사용으로 설정해주었다. 설정이 잘 되었나 확인하는 방법은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테스트 메일을 보내보는 것인데, 메일 전송 실패시에는 메시지 창으로 오류가 났다고 알려주니 참고하기 바란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