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이번에 소개하려는 CCleaner는 컴퓨터 파일이나 레지스트리 등을 청소하는 프로그램이다. 상당히 유명한 프로그램 중 하나이며,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으므로 취향껏 선택하기 바란다. 필자 생각에 일반 개인 유저는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할 것 같다. 


※ 다운로드 링크


http://www.piriform.com/ccleaner


※ 다운로드 방법 및 버전별 차이


상기의 링크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좌측의 Download Free Version 버튼을 눌러도 또 유료 버전을 선택할 수 있으므로 다운로드 프리 버전 버튼을 누르도록 하자.



아래는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의 차이점 및 가격 정보를 볼 수 있는 화면이다. 사실 셋 다 꽁짜라고 해도 필자는 무료 버전을 선택할 거 같다. 유료 버전에 있는 기능들(실시간 모니터링, 주기적 청소, 자동 업데이트, 고급 지원, 조각 모음, 파일 복구)은 필자 입장에서는 별 필요가 없는 기능이기 때문이다. 아무튼 한 번 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사용 화면


아래는 다운로드후 설치까지 마치고 실행한 모습이다. 좌측에 보이는 것처럼 파일 정리 및 레지스트리를 정리할 수 있다.



필자가 테스트로 정리를 해보았고, 무려 36기가가 정리된걸 알 수 있다. 물론 휴지통 용량이 대부분이지만... 아무튼 이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일일이 지워야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줄여주고 클릭 몇 번으로 편하게 청소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써 상당히 편리한 유틸리티 중 하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