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방해 금지 모드 설정하는 방법

테크,팁,정보/iOS2016. 12. 10. 23:30


※ 요약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는 방해금지 모드를 사용할 수가 있다. 방해금지 모드가 무엇인고 하니, 잠을 자거나 극장에서 영화를 볼 때, 회사에서 회의를 할 때 등 휴대폰의 방해를 받으면 안되는 상황일때 간단한 설정을 통해 전화나 문자, 알림 등을 울리지 않도록 하는 기능이다. 필자는 영화를 볼때나 잠을 잘때 이 기능을 적극 활용한다.


※ 방해 금지 모드 특징

- 전화나 문자, 카톡, 기타 모든 앱의 알림을 울리지 않게 할 수 있다.(단순히 알림만 안울리는 것으로써 평소와 같이 확인이 가능함)

- 각 종 알림은 울리지 않지만 알람은 울린다. 고로 아침에 일어날때 걱정 없다.

- 특정 사람의 전화는 울리도록 할 수 있다.

- 방해금지 모드는 자동 모드와 수동 모드가 있다.


※ 설정 방법

방해금지모드는 설정 앱을 실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첫 번째로 시간 예약부터 설명하자면, 시작 시간과 종료 시간을 설정하고 시간 예약 스위치를 On으로 하면 정해진 시간에 자동으로 방해금지 모드가 활성화된다. 주로 잠자는 시간을 설정하면 좋다.



두 번째로는 수동을 설명할텐데, 수동은 사용자가 필요할때 이 기능을 직접 끄고 켜는 기능이다. 수동은 주로 극장이나 회의 시간에 많이 사용하며, 밑에서 설명할테지만 설정까지 오지 않고 제어센터에서 On/Off 할 수 있으므로 제어센터에서 주로 사용한다.


세 번째로는 다음에서의 통화 허용인데, 이곳에서 특정 사람의 전화는 허용할 수 있게 설정해줄수 있다.


아래는 제어센터에서 방해금지 모드를 On/Off 하는 방법이다. 위에서 설명한것처럼 주로 극장이나 회의 시간에 아래 버튼을 눌러 수동으로 간단하게 방해금지 모드를 설정해줄 수 있다.


작성자

Posted by 사용자 오뇽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