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필자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처음 게재 했을때 각종 생소한 용어들로 고생 한 기억이 있다. RPM, CPC, CPA, CPM, CTR 등등등! 사실 지금도 헷갈릴 때가 있고 기억이 안날 때가 있다. 이럴때 필자는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제공하는 용어집을 이용한다. 애드센스에서 직접 제공하는 자료인 만큼 정확도는 확실하며 다양한 용어들이 정리되어 있으므로 편리하고 유용하다.
※ 용어집 목록 및 링크
- 검색
- 검색 CTR
- 검색 RPM
- 검색엔진
- 게시자 ID
- 계정 종류
- 관리자
- 광고 게재위치
- 광고 노출수
- 광고 단위
- 광고 레이아웃
- 광고 레이아웃 코드 (AdSense 광고 코드)
- 광고 세션
- 광고 세션 RPM
- 광고 요청
- 광고 요청 CTR
- 광고 요청 RPM
- 광고 유형
- 광고 CTR
- 광고 RPM
- 노출 범위
- 노출수
- 대체 광고
- 동영상 플레이어 광고 인터페이스 정의(VPAID)
- 동적 이미지 광고
- 디스플레이 광고
- 라이트박스 광고
- 로그인
- 리치 미디어 광고
- 링크 단위
- 맞춤 검색 광고
- 맞춤검색 엔진(CSE)
- 목적 URL (Destination URL)
- 보류
- 보이지 않는 광고 단위 필터
- 브라우저 캐시
- 비호스트 파트너 웹사이트
- 빈 광고
- 속달 등기우편
- 수익 지분
- 수입 조정
- 스크롤 없이 볼 수 있는 부분
- 스크롤해야 볼 수 있는 부분
- 일반 사용자
- 입찰 유형
- 저장된 보고서
- 전환
- 조회 가능 Active View
- 참여당비용(CPE)
- 최근 광고 노출 비율(%)
- 최근 수입(%)
- 측정 가능 광고 세션 비율
- 측정 가능 Active View
- 쿠키
- 크롤러
- 클릭
- 클릭당비용(CPC)
- 타겟팅 유형
- 텍스트 광고
- 파비콘
- 페이지 CTR
- 페이지 RPM
- 페이지뷰
- 평균 광고 세션 시간
- 평균 조회 가능 시간
- 호스트 파트너 웹사이트
- 확장형 광고
- Active View CPM
- API
- Blogger
- CPM 광고란 무엇입니까?
- Google 계정이란 무엇입니까?
- HTML 광고
- IFRAME
※ 설명
상기 링크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원하는 용어를 클릭하면 해당 용어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다.
'블로그 > 애드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시간대 변경으로 수익 정산 시간을 한국에 맞게 설정 (0) | 2016.12.04 |
---|---|
[애드센스] 초보자를 위한 구글 애드센스 가이드 (0) | 2016.09.26 |
[애드센스] 도움말 참고하기 (0) | 2016.07.07 |
[애드센스] 광고 게재위치 정책 살펴보기 (0) | 2016.05.21 |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필수 가이드북 (0) | 2014.10.15 |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한국 공식 블로그 - Inside AdSense (0) | 2014.10.13 |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정책 FAQ (0) | 2014.10.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