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C++은 현재 표준 작업이 C++17까지 진행된 상태다. 그런데 컴파일러들마다 최신 문법 지원 상황이 제각각인데, msvc(visual studio)와 gcc 컴파일러를 사용하는 필자는 최신 버전이 나오거나 최신 문법으로 코드를 작성할때 지원 현황을 살펴보고는 한다. 독자들에게도 소개하니 필요할때마다 참고하기 바란다. 참고로 이번에 소개하는 문서는 최신 현황보다 조금 늦어질 수도 있다는 것을 염두해 두기 바란다.


최신 버전의 문법을 테스트해보고 싶다면 최신 버전의 컴파일러를 설치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온라인 컴파일러를 이용하면 더더욱 좋으니 단순히 최신 문법 테스트라면 온라인 컴파일러를 이용해보기 바란다.



※ 설명


아래는 사이트에 접속하면 볼 수 있는 화면이다. 가장 최신인 C++17부터 나열되어 있으며, gcc와 Clang이 가장 많은 스펙(features)을 지원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음은 C++14다. 필자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 Visual Studio(msvc)는 14.x은 되어야 거의 모든 것을 지원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참고로 msvc 14는 Visual Studio 2015다.


마지막으로 C++11이다. C++11은 C++0x라고도 불렸었는데, 그 이유는 2010년이 오기 전인 01년~09년 사이에 표준 작업을 완료할 줄 알고 0x라고 불렀다가 2011년에 표준 작업이 완료되어 현재는 C++11로 불린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