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필자는 지금까지 C++과 MariaDB를 연동할때 MariaDB에서 제공하는 Connector/C를 이용해 연동해왔는데 이번에 ODBC로 바꾸게 되었고, 바꾸면서 작업한 내용을 정리할겸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다.  

※ MariaDB 주소

※ ODBC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위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MariaDB 사이트로 이동한뒤, Download 버튼을 클릭한다.

 

아래처럼 Download 버튼을 한 번 더 누른다.

 

아래처럼 Connector/ODBC 항목을 찾은 후 "View All MariaDB Connector/ODBC Releases" 버튼을 클릭한다.

 


원하는 버전을 선택한다. 필자는 1.0.5를 선택하였는데, 그 이유는 2.0.x는 아직 베타 버전이기 때문이다.

 

여기에서도 마찬가지로 원하는 형태의 파일을 선택한다. 망설여진다면 무난하게 *.msi 파일을 선택하도록 한다.

 

필요한 비트를 다운받는다.

필자는 32비트로 프로그램 개발을 하므로 32비트 버전을 받았다.

 



※ 드라이버 설치 방법

다운받은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방법이다. 어렵지 않으니 그냥 따라하면 된다. 

 

 

 

 


 

※ 확인
설치된 ODBC 드라이버를 확인하려면 "제어판 -> 관리도구"로 이동한다. 

 

관리도구 하위에 ODBC 데이터 원본 32비트와 64비트가 있는데 다운받아 설치한 ODBC의 비트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필자는 32비트를 다운받아 설치했으므로 "ODBC 데이터 원본(32비트)"를 실행하였다.

 

드리이버 탭을 보면 방금 설치한 MariaDB ODBC 1.0 Driver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연결 문자열

ODBC 드라이버를 설치하였으니, 아래 연결 문자열을 이용하면 MariaDB와 연동할 수 있다.

"DRIVER={MariaDB ODBC 1.0 Driver};SERVER=%s;PORT=%s;USER=%s;PASSWORD=%s;DATABASE=%s;OPTION=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