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경주 지진 때문에 알아보는 아이폰 재난 문자 방송 수신 설정하는 방법

테크,팁,정보/iOS2016. 9. 12. 22:00


※ 요약

2016년 9월 12일 19시 44분 쯤 경북 경주시 남남서쪽  9km 지역에서 규모 5.1의 지진이 났다. 50여분 후 같은 곳에서 규모 5.8 여진이 일어났고... 필자는 이때 퇴근하여 샤워후 알몸으로 쉬고 있는 중이었는데 지진 때문에 깜짝 놀라 밖으로 뛰쳐나왔다. 지진이 나니 머리가 하얘지더라, 급한대로 티랑 바지만 입고 휴대폰만 챙겨 나왔다. 팬티도 못입고.. 빌어쳐먹을 재난문자는 왜 안오는지, 또 카톡은 왜 안되던지... 생명의 위협을 느낀터라 가족과 지인들에게 연락이 안되니 화가 나고 무섭기도 했다. 혹시 내가 재난 문자를 꺼둔걸까? 라고 생각하며 확인해보니 재난문자도 수신으로 되어 있었다. 한국에서는 이렇게 별로 도움이 안되는 재난 문자 방송이지만 아이폰에서 수신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아무튼 지진과는 거리가 먼 한국이라지만 규모 5.9에 아래와 같이 밑천 드러난거 같아 화가난다.




※ 재난 문자 방송 수신 설정 방법

먼저 아이폰 설정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알림 항목을 탭한다.



알림 항목에서 맨 밑으로 내려가면 재난 문자 방송 수신 설정을 할 수가 있다. 오늘 지진에 대한 재난 문자는 오지는 않지만 다음 번 지진에는 혹시 올까싶은 마음에 On으로 설정하였다.



작성자

Posted by 사용자 오뇽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6.09.13 08:27 신고

    저도 씻을려고 하다가 흔들거리는걸 느끼고 깜짝놀랐습니다. 지진 이 일어나고 5분정도 지나서 재난 문자가 오더군요.
    너무 늦네요.

    씻고나서 세탁기를 돌리고 방에 않아서 쉬고 있었습니다. 바닥이 흔들거리네요. 처음엔 세탁기 탈수 중이어서 세탁기 진동인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그 정도가 아니더군요. 10~15초 정도 있다가 안정이 되었습니다. '밖으로 나가야 하나?' 하다가 조금 기다렸습니다.

    초등학교 6학년때 교실에서 책상이 덜덜 떨리는걸 본 이후에 정말 오랜만에 지진을 느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