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요즘 포켓몬GO가 유행이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속초에서만 플레이가 가능한데, 필자는 속초에 갈 시간은 없고 한 번 해보고는 싶고... 그래서 찾아보니 녹스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로 가능하다는걸 알게 되어 소개하고자 포스팅한다. 참고로 포켓몬Go 미출시 지역인 한국에서 플레이가 가능한 이유는 아래 이미지에 있는 설명처럼 가상 위치를 설정할 수 있기 때문인데, 가상 위치를 이용하면 계정 차단을 당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 바란다.



※ 다운로드 주소



※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녹스 앱플레이어를 처음 설치하는 거라면 빨간 박스 안의 Pokemon Go PC버전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받으면 되고, 녹스가 이미 설치되어 있다면 아래에 있는 초록 박스 안의 apk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설치는 간단하니 따로 설명하지는 않겠다.



※ 실행화면

설치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포켓몬Go 아이콘은 처음에 없는데, 1~2분 정도 기다리면 나타나니 잠시 기다리면 되겠다.


아래는 필자가 직접 플레이한 화면인데 필자는 시작할때 파이리로 시작했다.


처음이라 간단한 설명 및 닉네임을 설정하는 화면이다.


설명이 끝나면 게임 시작인데, 필자는 가상 위치를 초기 위치인 시드니로 하였다. 고로 아래는 시드니에서 플레이하는 화면과 같다.



화면 중앙 상단에 나침반이 있고 각 방향마다 단축키가 있는데 이 단축키를 통해 GPS 값을 바꿀수있다. 가령 북쪽은 W키를 누르면 북쪽으로 이동하는 효과가 발생한다. 필자는 동쪽으로 이동하다 피존투를 만났다.






포켓몬 몇 마리를 잡고 돌아다니니 어느새 레벨 2가 되었다.




※ GPS 위치 변경 방법

위치 변경은 간단하다. 가상 위치 창(단축키 Ctrl+3)을 띄운뒤 원하는 위치를 클릭한뒤 화면 우하단의 OK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위치로 변경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