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17일 기준 최신버전 4.0 다운로드 :PortableWinCDEmu-4.0.zip

 

 

※ 요약

WinCDEmu는 *.iso 파일을 마운트 할 수 있는 실행 프로그램으로써, 강력한 성능에 LGPL을 따르는 무료 프로그램이다!

기본적으로 윈도우10 부터 8.1/8/7/2008/Vista/2003/XP까지 모두 지원하며 x86, x64비트 OS 또한 모두 지원한다.

윈도우10이나 8, 8.1 같은 경우는 기본적으로 *.iso 파일을 마운트 할 수 있지만, 윈도우7이나 윈도우XP 같은 경우에는 따로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iso파일을 마운트 할 수 있으므로 WinCDEmu을 강력 추천한다.

WinCDEmu는 설치가 필요없는 포터블 프로그램이며, 필자도 윈도우7에선 WinCDEmu을 사용하고 있고, 아직까지 불만이나 불편 사항을 느끼지 못했다.(설치가 필요없다고 했지만, 그건 프로그램에 대한 얘기고.. 가상 CD/DVD 사용을 위한 드라이버는 설치한다.)


※ 공식 사이트 및 다운로드 경로


※ 설치 방법

아래는 다운받은 WinCDEmu파일이다.

 

더블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이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창이 뜬다.

예를 눌러 드라이버를 설치한다.

 

드라이버가 설치되면 아래와 같이 WinCDEmu이 실행된다.

드라이버는 한 번만 설치하면 되며, WinCDEmu의 실행 파일 위치는 어디에 있어도 상관없다.

 

 


※ 사용 방법

WinCDEmu을 실행시킨 후, Mount Image 버튼을 누른다.

 

*.iso파일 열기 창이 뜨는데, 원하는 *.iso파일을 선택하고 열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확장자들은 *.iso, *.cue, *.img, *.nrg, *.mds, *.ccd, *.bin이 지원된다.

필자는 OpenCV 책을 사고 받은 예제를 마운트 해 보겠다.

 

마운트가 되어 G드라이브에 *.iso 이미지가 삽입되었다.

내용을 보니 당연히 교재 소스 등이 있다.

 

마운트된 *.iso 이미지는 Unmount 버튼을 눌러 다시 제거할 수 있다.

 

Unmount말고도 Unmount ALL 버튼을 눌러 모든 *.iso 이미지들을 언마운트 할 수 있다.

 

 

※ 드라이버 삭제 방법

드라이버 삭제는 Uninstall driver 버튼을 누르면 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