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윈도우10은 데스크탑뿐만 아니라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의 사용도 고려하여 제작되었으므로 기존 스마트폰처럼 여러가지 앱이 설치되어 있는데 오늘 소개할 알람도 그중 하나다. 윈도우10에 기본 내장된 알람 및 세계시간, 타이머, 스톱워치 실행 방법을 익혀두었다가 필요할때 유용하게 사용해보기 바란다. 생각보다 괜찮다!



※ 알람 및 시계 앱 실행 방법

실행 방법은 정말 간단하다. 시작 버튼을 누르고 알람 이라고 입력하면 된다. 굳이 찾기나 검색 항목에 입력할 필요없이 정말로 시작 버튼만 누르고 알람이라고 입력해보라, 아래처럼 말이다!


※ 사용 방법 설명

사용 방법은 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직관적이다. 또 기존의 스마트폰과도 매우 비슷하고 말이다. 뭐 그래도 혹시 모르니 각 항목들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고 넘어가도록 하겠다.


가장 먼저 알람 항목이다. 필자는 이미 스마트폰 알람을 사용중이어서 아쉽게도 사용할 일이 없는 항목이다. 필요한 독자는 우하단의 +버튼을 눌러 알람 시간을 추가하거나 기존 항목을 수정하여 사용하기 바란다.



이번에는 세계 시간 항목이다. 원하는 국가의 시간을 보여주는 탭인데, 각 국가의 위치에 시간을 띄워줘서 참 좋다. 필자는 광저우랑 뉴욕을 추가해봤다. 또 얼마 전 표준시가 바뀐 북한도 추가하여 봤더니 30분 차이가 나는걸 볼 수 있다. 뭔가 신기하다.


아래는 타이머다. 필자는 라면 끓일때 가끔 타이머를 이용한다. 음.. 유용하다.



마지막으로 스탑워치 항목인데, 글쎄? PC에서 스톱워치 쓸 일이 있나모르겠다. 태블릿이나 윈도 폰이면 모르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