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2017년 새해가 밝았다. 새해에 큰 의미를 두는 성격은 아닌지라 평소처럼 리눅스나 엑셀, 윈도우 등을 포스팅할까 했지만 마땅히 올릴 글도 생각나지 않고 마침 적당한 글이 있어서 포스팅해볼까 한다. 제목하야 "2017년에 배워야할 언어 및 프레임워크와 개발툴". 새해를 맞이하는 개발자들에게 꼭 맞는 글이 아닌가? 그렇다고 맹신하지는 말고 재미로 보기 바라며, 새로운 언어를 배워볼까 하는 이들에게 가벼운 이정표가 됐으면 좋겠다. 아쉬운게 있다면 C++이 없다는게 아쉽더라, 필자는 모던 C++을 주로 하고 보조로 파이썬을 하는데 왜 C++이 없을까..ㅠ 최근 활발히 표준 작업도 하고 있는데 말이다. 그나마 파이썬이라도 있어서 위안이 된다.



※ 설명

상기의 사이트 링크로 이동하면 관련 내용을 볼 수 있다. 적지 않은 내용이기에 이 포스트에서는 언어에 대한 것만 다룰 것이며, 영문이기 때문에 번역이 필요하다면 구글 번역을 이용하기 바란다. 번역시 구글 번역기의 소소한 팁?을 이용하면 사이트 전체를 통으로 번역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란다.


아래는 사이트 내용중 언어에 해당하는 영역만 캡쳐한 화면이다. 자바스크립트와 타입스크립트, C# 7.0(최근 마소 행보 덕에 버전업이 빠르다. 물론 필자는 C#에는 관심이 없지만), 파이썬, 루비, PHP, 자바, 스위프트 등이 나열되어 있는데 C++이 없다. C는 당연히 없어도 되지만 C++이 없다니.. 서글퍼진다. 아무튼 필자는 C++ 외에 관심 있는 언어는 파이썬이다. 새로운 자작 프로그램을 구상중인데, 파이썬이 딱이기 때문이다! 아무튼 언어 영역만 캡쳐 했으며 언어 외에 프론트엔드, 백엔드, 데이터베이스, 개발툴에 대한 내용도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해당 링크로 이동하여 봐보기 바란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