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크롬으로 인터넷을 하다보면 인터넷 사용 정보 및 쿠키가 쌓이는데, 이 정보들은 내가 어떤 사이트에 접속하고 무슨 게시물을 봤는지 등의 사생활 정보가 남아있어서 본인의 PC가 아닌 남의 PC나 공공 장소 등에서 인터넷을 이용한 후에는 내 사생활 보호 및 개인정보 유출방지를 위해 지워주는게 좋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이러한 정보를 지우는 방법을 알아볼텐데 집 이외의 PC에서는 지우도록 습관을 들여보자.


※ 크롬에서 지우는 방법

지우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크롬을 실행한뒤 단축키 Ctrl + Shift + Delete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브라우징 데이터 삭제 창이 뜨는데 여기서 지우고 싶은 항목을 선택한뒤 Clear 버튼을 눌러주면 인터넷 사용정보 및 쿠키가 삭제된다. 크롬의 경우 기간도 지정할 수 있어서 최근 1시간 데이터만 지운다거나 모든 기간의 데이터를 삭제한다거나 선택할 수 있다. 본인의 PC가 아니라면 모든 항목을 선택한뒤 전체 기간의 데이터를 삭제하기를 권장한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지우는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도 크롬과 같은 방법으로 지워주면 된다. 단축키 Ctrl + Shift + Delete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검색 기록 삭제 창이 뜨는데, 삭제할 대상 항목들을 선택한뒤 삭제 버튼을 누르면 삭제된다. 단축키만 숙지하고 있으면 참 쉬우니 습관을 들여 자주 사용하길 바란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