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저마다 이유는 다르겠지만 맥이나 맥북을 사용하다 보면 사용자 계정의 이름을 변경하고 싶을때가 있다. 필자는 블로그에 포스팅하기 위해 이름을 바꿔봤다. 시덥잖은 이유지만 내용은 나름 알차니 즐감하기 바란다.



※ 변경 방법

먼저 시스템 환경 설정을 실행한뒤 사용자 및 그룹 항목을 클릭한다.


1번 화살표 영역에서 이름을 바꾸고자 하는 계정을 먼저 선택한뒤 2번 화살표안의 자물쇠를 눌러 잠금을 해제한다.


잠금을 해제한뒤에는 해당 계정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팝업 메뉴를 띄운뒤 고급 옵션 항목을 클릭한다.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전체 이름에 원하는 이름을 넣고 승인 버튼을 누르면 된다. 여기서 간단히 설명하자면, 계정 이름은 로그인 아이디와 같은 개념이고 전체 이름은 계정(로그인 아이디)에 부여된 이름과 같다. 마치 네이버 로그인 아이디는 oignon이라면 이 아이디의 사용자 이름 홍길동인 것과 같다. 그 외에 홈 디렉토리도 간단히 설명하자면 각 계정의 홈 디렉토리로써, 해당 계정이 사용하는 데이터가 위치하는 곳인데, 이 항목은 함부로 변경하면 데이터를 잃을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하기 바란다. 그 밖에 항목들은 리눅스를 사용하거나 애플 제품을 사용하면 알 수 있는 항목들이고 중요하지 않으니 생략하겠다.



재부팅을 하면 변경한 이름으로 바뀐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로그인할 때도 변경된 이름으로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