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아이폰 불량 테스트 및 배터리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앱이 있어 소개하고자 포스팅한다. 필자는 최근 아이폰7 32g 로즈골드를 구매하였는데 초기 불량인지 확인하기 위해 Battery Percentage - Your Device Doctor라는 앱을 설치 해보았다. 이 앱은 무료 버전와 유료 버전이 있는데 유료는 현재 기준 $4.39다. 무료 버전은 광고가 있기는 하지만 사용에 제한은 없는 것 같다. 현재는 폰 닥터라는 앱으로 불량을 체크하고 배터리만 Battery Percentage로 확인한다.


※ 설치 링크

https://itunes.apple.com/kr/app/battery-percentage-your-device/id1122320041?l=en&mt=8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위 링크를 터치하면 아이튠즈에서 열리므로 바로 설치할 수 있다.


※ 설명

아래는 해당 앱을 실행한 화면인데 Device탭에는 간단한 기기 정보가 나온다. 아래는 아이폰6의 기기 정보다.



아래는 Test탭이다. 아이패드나 아이폰 불량 테스트를 하는 탭인데 간단한 터치 몇 번으로 각종 불량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액정에 불량화소가 있는지 부터 카메라, 스피커, 마이크, 플래쉬, 볼륨 버튼, 진동 등을 말이다.


아래는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는 화면이다. 아이폰6의 배터리는 1810mAh지만 1년 정도 사용하였더니 1500mAh로 줄어들었다. 필자는 이 포스트를 다 쓰고 현재 사용중인 아이폰7의 배터리 상태도 확인해봐야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