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WinCDEmu는 iso 실행 프로그램으로써, 윈도우XP부터 윈도우10까지 사용 가능하다. 지원하는 확장자는 *.iso, *.cue, *.img, *.nrg, *.mds, *.ccd, *.bin이며 설치가 필요없는 포터블 프로그램이다. 윈도우10이야 기본으로 *.iso 파일을 마운트 할 수 있지만 그 이하 윈도우들은 따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iso를 마운트 해야 하므로 이번 기회에 WinCDEmu를 사용해 보길 추천한다. 예전에는 데몬 툴즈를 많이 사용 하였지만 특정 버전부터 유료로 바뀐 후부터 거의 사용을 안하거나 유료화 이전의 구버전을 사용하는 편이다.



※ 설치 방법

WinCDEmu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아래와 같은 파일이 생긴다.


더블클릭을 하여 실행하면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창이 뜨는데, 버튼을 눌러 설치한다. 포터블이지만 드라이버는 설치해줘야 한다.


드라이버는 한 번만 설치해주면 되며, 나중에 쉽게 제거할 수 있으니 걱정 안해도 된다. 드라이버가 설치되면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이 실행된다.



※ 사용법

*.iso 파일을 마운트(삽입)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먼저 Mount Image 버튼을 누른다.


마운트하고자 하는 *.iso파일을 선택한뒤 열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처음에 설명한 것처럼 *.iso 파일 외에 다양한 확장자를 지원한다.


아래와 같이 마운트된걸 볼 수 있다.


Unmout 버튼을 누르면 마운트된 *.iso 파일이 언마운트 된다.


2개 이상이 마운트 되어 있다면 Unmount ALL 버튼을 누르는게 편하다.


※ 드라이버 제거

Uninstall driver 버튼을 누르면 설치했던 드라이버가 제거된다.


+ Recent posts